홈 > 열린마당 >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국민안전의 파수꾼이라는 자부심을
모든 회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이름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이메일 ksea@ksea.or.kr
작성일 2021-09-17 조회수 679
제목
[국토일보] 건축구조기술사회, 제17회 건축구조경진대회 비대면 개최 '성료'
파일첨부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국내 건축구조 기술 발전을 선도할 미래 유망주들이 경진대회서 독창적 구조물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16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회장 김상식)는 ‘제17회 건축구조경진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축구조 경진대회는 전국 건축학·건축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 건축구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 구조 기술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17년째 매년 여는 행사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건축구조기술사회는 예비심사, 작품전시, 작품 발표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 대회는 26개 대학 50개팀이 신청해 44개 작품을 출품했고, 이 가운데 23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예선을 거쳐 본 심사에 참여한 각 팀은 제출 작품에 대해 5분가량 건축계획과 구조계획 등의 내용을 온라인 화상으로 발표했다.

건축구조기술사회는 ▲학생다운 독창성 ▲구조 개념의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연관기술 및 구조시스템의 연계성 ▲표현방법의 명확성 ▲작품의 완성도 ▲질의응답 평가 등의 심사기준을 두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날 대회에선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10개 부문에서 시상했다. 국토부장관상은 서울과학기술대 박상우, 김태훈, 김건우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상은 건국대 이승준, 서종원, 조기영 학생이,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회장상은 건국대 박성호, 주홍재 학생에게 돌아갔다.

건축구조기술사회 김상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서도 이번 비대면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대단한 열정에 그 어느 때보다 더 경쟁력 있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17회 건축구조 경진대회 수상자 명단.
▷국토교통부 장관상
▲서울과학기술대(박상우ㆍ김태훈ㆍ김건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건국대(이승준ㆍ서종원ㆍ조기영)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회장상
▲건국대(박성호ㆍ주홍재)

▷대한건축학회 회장상
▲서울과학기술대(정상연ㆍ최초록ㆍ김민영)

▷한국콘크리트학회 회장상
▲숭실대(이승현ㆍ이재원ㆍ표예진)

▷한국강구조학회 회장상
▲건국대(박지호ㆍ김진섭ㆍ이윤미)

▷한국공간구조학회 회장상
▲건국대(함형문ㆍ이종민)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 회장상
▲부산대(이영찬ㆍ유다혜ㆍ최재희)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회장상
▲건국대(이현아ㆍ박민주ㆍ현정수)

▷장려상.
▲건국대(이현아ㆍ박민주ㆍ현정수) ▲중앙대(김찬양ㆍ유창현) ▲인하대(김다영ㆍ김영민) ▲세종대(조수연ㆍ김가영ㆍ양유정) ▲건국대(조항진ㆍ송현ㆍ김수현) ▲서울과학기술대(배강민ㆍ배하영ㆍ이재성) ▲서울과학기술대(백선우ㆍ이시윤ㆍ윤현무) ▲인천대(박현수ㆍ박형준) ▲서울과학기술대(박완식ㆍ최우민ㆍ백승주) ▲아주대(강준영ㆍ배수빈ㆍ권예은) ▲계명대(이장헌ㆍ박우성ㆍ김진아) ▲연세대(장호준ㆍ심정은ㆍ정민재) ▲군산대(정기혁ㆍ임상경ㆍ이선호) ▲광운대(조유진ㆍ황신혜)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